티스토리 뷰

 

<장막시티 ~ 신수마을>

 

사실 도시(시티)이름도 아직 익숙지 않고 지리는 더더욱 익숙치 않아서 가능한 틀린 정보를 드리지 않기 위해 노력 중이지만 스샷으로 남은 마을 전경만을 보고 이름을 확인할 수는 없어 추후 확인하여 정리해서 작업해두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진행에서 큰 사건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자전거 획득

 - 갤럭시단 간부 주피터와 대전

 - 통신교환 팬텀 (개인)

 - 지하대동굴 방문

 - 곡괭이질.... (개인) -> 이 콘텐츠만 얼마나 한 건지..... 터치되니 정말 편하고 재밌었습니다.

 - 연고시티, 신수마을 방문

 - 상호교류광장 방문 (부적금화 겟!)

 - 쐐기돌 원위치!

 - 의상구입 (장막시티의 삐삐간판) 

 - 백화점 방문

 - 3번째 체육관 관장 자두와 대전 - 배지 겟

 

 

 

 

2021.11.22 - [포켓몬스터 브다샤펄/스토리 1회차!!] - #2 두번째 배지 그리고 난천과의 만남

 

#2 두번째 배지 그리고 난천과의 만남

다른 마을로 이동을 하려고 하니.... 라이벌을 만났습니다. 배지 받은 것도 벌써 소문이 났군요... 영원시티로 이동을 해야하는군요! 자전거....를 받아야한다고 알려줍니다. 카운트 다운을 10부터

sma11story.tistory.com

이전 편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

 

 

 

다시 시작!!!

 

 

 

 

은빛 가루도 얻었습니다.

 

 

중간에 기술 머신도 주웠습니다.

 

 

 

 

 

풀베기를 사용해서 빌딩으로 잠입하였습니다.

생각해보니 잠입이라 하기엔 그냥 정문으로 대놓고 쳐들어갔다는게 더 맞는 표현일 것 같네요.

 

 

내가 왜요....????

 

 

 

 

포켓몬 안 준다니 가라는 인성..... 갤럭시단이군요!

 

 

 

앗!!! 힌트?!

사이클숍 아저씨는 어떻게 됐죠??

 

 

 

승부를 걸면 혼내주는 게 인지상정!!

 

 

모르는군요.... 그럼....

 

 

이번엔 연구원....

 

 

 

 

이름 나쁘지 않네요 이번에는!

 

 

 

앗!!!

벌써 간부!!!!

뭔가 깐부가 생각나는 건 기분 탓이겠죠?!

 

 

 

 

 

바라던 바다!!!!! 덤벼랏!!

 

 

 

 

 

 

 

 

뭔가 마스보다는 살짝 덜 귀엽네요~

 

 

 

 

음 주피터라.... 포켓몬이 2마리라니.... 정말 게임을 너무 대충 만든 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뭔가 NPC들이 빈약하네요...

 

 

 

포켓몬이 게다가 주뱃....

 

 

 

그만두지 못하죠..... 스토리가 그렇게 흘러가는 바....

흘러가는 데로 따라가는 수밖에....

 

 

 

 

 

 

삐삐를 되찾기 위한 사이클숍 아저씨의 위대한 도전은 실패하였지만!

그래도 삐삐를 되찾는 데 성공하셨으니!!! ㅊㅋㅊㅋ~

 

사례를 굳이 하겠다시니 감사히 받으러 당장 가보겠습니다.

 

 

 

 

 

 

앗 감사합니다.

 

드디어 뚜벅이 탈출!!!

 

 

음.... 직각 이동 저만 불편한 거죠???!!!! ㅠㅠ

 

 

오.... 색도 고를 수 있다고요?!!!!!

전작에서와 같이요?!!!

 

 

 

는 너무 실망스럽게도 4개 중에 하나 고르기만 하는..... 변경은 안 되는거겠됴...??

근본의 빨강 자전거를 선택했습니다.

 

 

 

 

음..... 헬멧이랑 같이 보니 나쁘지 않네요!

 

이렇게 자전거를 얻게 되었습니다.

 

 

 

언덕까지 올라갈 수 있고 기어 3단과 4단의 차이를 설명해 주셨습니다.

 

 

 

 

자전거 겟!!!!

 

 

 

따르릉따르릉 바로 탑승해 봤습니다.

 

 

 

 

연고 시티까지 쭉 내려가라고 해서요~

 

 

 

 

그리고 내려가려고 하다 보니 포켓몬센터 옆 집을 가보라고 해서 왔습니다.

 

 

 

 

바로 여기에 지하대동굴(?)로 가는 관문!

그 관문을 열어주는 지하아저씨께서 계시네요.... 그.... 그런데 할아버지 아니신가요???

 

 

 

흠....

 

 

 

 

탐험세트를 얻었습니다.

 

 

 

 

지하대동굴로 갈 수 있습니다. 이제!!!!

 

 

첫 번째로 가는 방법도 알려주시고요~

 

 

 

강석을 만나서 방법을 배울 것 같군요!

 

 

가장 중요한 탈출방법!!!

아니 지상으로 돌아가는 방법도 배웠습니다! Y버튼을 누르면 되는군요!

 

 

 

 

탐험을 좀.... 해봤습니다.

 

 

지하대동굴.... 여긴 레벨이 좀 높아서 그나마 경험치가 올랐습니다.

 

레벨도 올랐네요!!

 

 

 

예쓰 아이 윌!!!!

꼭 곡괭이의 마스터가 되겠습니다!

 

 

 

 

뭔가 해보니 역시 재밌습니다.

 

 

 

 

근데.... 구슬 작은 거 하나.... 실화인가요???

 

 

 

공희 씨도 만났습니다.

 

 

 

 

넵! 파볼래요~

 

 

 

 

이번엔 초록구슬L도 얻었습니다. 큰 것!!

 

 

 

 

돌상자?!

 

 

석상이 들어있는 상자입니다!

아이콘 모양은 석상이 조각된 포켓몬의 타입인 듯하네요!

 

 

 

 

오! 정말 휴식이 필요했습니다!!!

중간중간 나갔다가 다시 들어오기는 정말 귀찮은데 이런 NPC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번엔 페어리!!!

 

 

노말도!!!!

 

 

 

폴리곤 Z가 나왔습니다.

 

 

 

작은 구슬 3개.....ㅠㅠ

 

 

 

 

얼음 상자도 얻었습니다!

 

무엇이 들어있었는지는 나중에 종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치하는 곳에서 말이죠!

 

 

 

 

갸라도스는 어느새 진화를 하여 물기를 배웠습니다.

 

 

이번엔 큰 구슬이 두 개나!!

 

 

 

 

아지트를 어떻게 만드나 했더니 위에 한 번 올라갔다 와서 구멍 파기 드릴을 가져와서야 만 만들 수 있습니다.

 

 

 

 

저장을 한 번 했습니다.

시간은 4시간 반을 했는데 동굴에서 곡괭이질만 한 시간을 넘게 한 것 같네요

재밌습니다!!!!

 

 

 

 

하트비늘도 나오네요!

 

 

 

 

원령 플레이트와 하트비늘!!!!

 

 

 

 

강철 상자에서는!

강철톤!!!!!!

 

 

 

 

 

땅에서는

 

 

 

글라이온 석상!!!

 

 

 

 

R키를 누르면 이렇게 초음파(?)를 쏘는 것 같은 효과가 발생하면서 곡괭이질을 할 수 있는 곳이 빛나게 됩니다.

 

 

 

 

 

 

 

 

 

 

 

 

 

 

 

 

 

 

 

 

 

글라이온 석상이 또 나왔습니다.

 

 

 

이번엔 풀상자에서 눈설왕이 나왔습니다.

 

 

 

중간에 공동을 돌아다녀보니....

트리토돈이 보이네요~!!!

 

 

큰 구슬은 잘 안 나오는군요? ㅠㅠ

 

 

 

 

 

 

 

 

 

 

엇?

웬 알이죠?!!!

저건?! 방패의 화석이었습니다.

 

 

 

깔끔하게 모두 채광 성공입니다!!!!!

 

 

 

 

 

 

 

 

 

 

 

독상자 !!!!!

 

 

 

독상자에서는 드레피온이.....!!!!

 

로젤리아를 잡고 싶었지만.....

 

 

주뱃이 골뱃으로 진화만 해 버렸습니다.

 

 

 

 

물의 돌도 얻었네요!

 

 

 

바리톱스 석상!

 

로토무 석상도 얻었습니다.

 

 

 

 

초록조각은 뭔가 궁금한데 아직은 잘 모르겠네요.

 

 

 

 

저 건 설마 기력의조각은 아니겠지 했는데.....

 

기력의 조각이 나왔습니다.

 

 

 

 

 

 

 

 

 

 

공동에서는 내루미가 나왔습니다.

 

 

 

 

굴을 아니 저의 아지트를 만들었습니다.

 

 

 

 

 

들어가 보았습니다.

 

 

 

 

 

배치를 할 때 공간을 얼마나 차지하는지와 몇개를 보유중인지가 나옵니다.

드레피온의 경우 2개를 갖고 있네요.

 

 

 

 

 

 

그리고.... 색이 다른 석상도 나왔습니다.

 

 

 

 

요가램 석상도 얻었고요.

 

 

 

 

앗!!! 혹시나 있나 했던 팬텀 석상이 있었습니다.

 

 

 

화석과 진화 물의돌도 얻었습니다.

 

 

 

친구와 같이 플레이를 할 수도 있습니다.

 

 

 

 

 

내루미를 잡고 싶었는데 이번엔 성공했습니다.

 

 

 

앗....?

 

최종 진화를 가장 먼저 하는 건 당연히 불꽃숭이가 초염몽이 되는 경우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친밀도가 이렇게 빨리 오르는 건지 크로뱃이 되었습니다.

 

 

 

 

 

 

 

 

 

 

 

크로뱃은 뭔가 골뱃보다 무섭지는 않아 보이는.... 그래도 은근히 쓸만하지 않을까 해서 이번엔 한 번 키워보려고 합니다.

 

 

 

 

 

잠수함~ 섭마린~

 

 

 

 

삐삐~

 

독파리 석상!!!

 

 

 

그리고 꼬마돌은 데구리가 되었습니다.

 

 

 

 

음.... 데구리! 좋아 가는 거야!

 

 

 

 

 

좋은 일!!!!

40/40처럼 지하대동굴을 돌아다니다 보면 디그다와 닥트리오가 있는데, 디그다는 1, 닥트리오는 3을 올려주고! 저 게이지가 있는 동안은 좋은 일!!이 있습니다.

 

 

 

 

 

 

 

 

 

좋은 일은 바로! 호화로운 돌상자! 이건 바로

 

 

 

 

 

 

색이 다른 석상이 들어있는 상자입니다.

 

 

 

 

돈크로우도 색이다른 모습의 석상으로 얻었습니다.

 

 

 

 

글라이온도 겟겟!!!!

 

 

 

 

석상을 배치했습니다.

 

 

 

 

교환을 위해 유니언룸에도 들어갔습니다!

 

 

 

 

 

2층에는 근거리 통신을, 지하에는 원거리 인터넷 통신을 위한 룸이 있습니다.

 

 

 

 

 

 

 

 

 

친구와 교환!

 

 

 

 

 

 

 

데구리를 보냈습니다.

 

 

 

다시 받을 땐 딱구리가 되었네요.

 

 

 

사이클링 유리도 박살 내주겠습니다.

 

 

 

표정이 ㅎㅎㅎㅎ

 

 

 

사이클링 남도 혼내주었습니다.

 

 

 

둘 다 뭐 쉽네요....

 

 

 

포니타도 하나 잡아주고

 

 

 

광휘를 만났습니다.

 

 

 

배틀서처와 다우징머신 앱을 얻었습니다.

 

 

 

 

 

 

여기서 사실 끊었다가 다음날 다시 시작하였습니다.

 

 

 

 

 

시작부터 다구리를 당하고 시작하네요...ㅠㅠ

 

 

 

꼬마 커플의 협공....

 

 

 

을.....

 

 

 

이겼습니다!

 

 

 

 

그리고 동굴? 같은 곳으로 들어가니 파랑삐죽머리 청년(청년  맞다고 합니다.)과 만났습니다.

 

 

 

 

인상이... 바로 길 터주고 싶게 생겼네요...(쫄...)

 

 

 

세계의 시작....???

신종 '도를 아십니까?' 그런 거일까요?

 

천관산에 대한 스토리를 들려주네요.... 친절한.... 설명.....

 

 

 

설이군요....

 

 

 

분쟁....???

 

 

 

 

 

 

이 말들을 남기고 그는 떠났습니다....

 

 

 

 

뭔가 지그시 바라보는 주인공.....

 

 

 

 

 

그리고....

아로마 아가씨와의 승부!

 

 

 

 

아가씨는.... 세꿀버리와 함께..... 뱌뱌!

 

 

라이벌이 또 쿵!!! 하나 했는데 웬 포켓몬 이어롤이 튀어나왔습니다.

 

콘테스트 NPC가 초대를 하네요.

 

 

 

 

 

연고시티에 도착했습니다.

 

 

 

마을 초입에서 만난 낚시꾼 아저씨가 질문 후 콘테스트장에 데려다줍니다.

 

 

 

머리에 부스터 한 4개는 달린 거 같은 우주인 콘셉트의 머리를 한 아주머니가 서 계시네요.

 

 

 

 

???  누구신가요????

 

 

 

 

멜리사?!군요

 

 

 

 

콘테스트장에서는 엄마와 아까 만난 미혜씨가 있네요.

 

 

 

맞아요!!! 여기서 엄마 이름이 공개?? 되네요!

 

 

 

 

드레스를 받았습니다.

 

 

 

 

 

포핀 케이스도 포켓몬애호가 센터에서 받았습니다.

 

 

그렇군요....?

 

 

 

바로 체육관을 털어주러 왔지만.... 

체육관 관장은 도망갔습니다.

 

 

 

상호교류광장에도 들어가 봤습니다.

 

 

 

 

포켓몬을 골라서 산책을 할 수 있고, 그 뒤에는 이제 포켓몬과 함께 걸을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파이숭이만 고를 수 있었습니다.

 

 

 

 

뒤에 원숭이가 따라옵니다. 

 

 

 

 

 

 

반대쪽으로 나가려고 시도를 해 봤습니다.

 

 

나오게 해 주면요?!!!

 

 

 

 

 

이렇게 되네요!!!

 

 

 

 

 

 

엇! 여기서 라이벌과 싸우네요....

뭐 이제 기대도 안되긴 하지만요.....

 

 

 

 

 

 

 

 

 

 

찌르꼬..... 

 

 

 

팽태자...?!!!

 

 

 

그나마 낫네요....

 

 

 

럭시오 레벨업!!!!

 

 

 

돈은 그래도 동네 꼬마들보다는 훨씬 많이 주네요!

 

 

 

 

계속 이기다 보면 강해지겠지만.... 가능하겠니?!

 

 

 

 

 

자.... 잘 가~

 

 

 

브리더도 컷!!

 

 

강하다고 제발 그랬으면.....

 

 

 

 

 

 

이향 & 미향.....

 

 

 

 

기대도 하지 말걸..... 그랬습니다..

 

 

 

 

우와 ~ & 우엥~ ㅎㅎㅎㅎㅎ

 

 

피카츄 코스플레이어....

 

 

 

천심?!!! 이 애기 이름이 천심이라뇨....ㅠㅠ

 

 

귀엽게 잘 뽑은 것 같아요.

 

 

 

분해하는 모습도 귀엽네요.

 

 

 

 

 

 

브리더 윙크도 하네요! 눈 정말 뭔가 만화에서나 보던 눈이라 재밌었습니다.

 

 

 

흉내네

쐐기돌을 어디선가 얻었나 본데... 이게 여기에 쓰는 거네요.

 

 

 

 

뭐가 달라진 건지는 모르겠지만....

찾아보니 지하 대동 굴에서 NPC나 다른 플레이서 32명에게 대화 후 대시 오면 여기서 화강돌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앗! 귀여운 고오스가 있네요....

 

 

 

카우걸.... 아 뭔가 귀여운데 볼 던지는 모습은.... 누가 생각나네요.... 왜 이러는지.... ㅠㅠ

 

 

 

 

컷!!!

 

 

 

모자를 벗는군요....

 

 

 

 

로스트 타워라는 곳도 찾았습니다.

 

 

 

 

그리고 꽁냥꽁냥 데이트하던 커플을 방해도 해 봤습니다.

 

 

 

데이트는 딴 데 가서 해랏!! ㅋㅋㅋㅋ

 

 

NPC들 표정이 너무 웃기면서 행복해 보이고 부럽...ㅠㅠㅠ

 

 

 

그러나 포켓몬 상태는.... 참 

 

 

부들부들....!!!??

 

 

 

그렇군요!? 근데 집중하셨어도 아마 충분히 지고도 남으셨을 거예요 :)

 

 

 

신수마을에 도착했습니다.

 

새 마을에 왔으니 여러 NPC들과 대화를 시도해봤습니다.

 

 

 

드라마.... 

 

 

 

맡기지집 할아버지도 찾았습니다.

 

 

 

이번엔 목장아저씨를 만났습니다.

 

 

 

 

에이팜을 컷!!!

 

 

 

 

그리고 럭시오도 최종 진화를 합니다.

 

 

귀엽던 꼬링크는 이제 렌트라가 되었습니다.

 

 

 

 

목장가족도 배틀!!

 

 

니나는 뒤돌아서 볼을 던지네요.....

 

 

 

 

 

 

나옹마랑 스컹뿡... 뭔가 G단의 포켓몬들 같기도 한 건 기분 탓이겠죠?

 

 

 

 

 

 

 

 

고오스는 고우스트가 되었습니다. 얼른 바로 펜텀으로 진화시키고 싶네요.

 

 

 

 

 

 

소춘....??

 

 

 

뭔가 번역가 팀에 중국인이 같이 한 건지.... 한국인 이름을 어찌 저렇게 중국 느낌으로 지은 건지 싶네요....

 

 

 

 

레스토랑에 처음 보는 NPC가 있어서 대화를 시도했는데

 

 

 

웨이트리스 안나는 다짜고짜 승부를 걸어오네요....

 

 

 

캐릭터는 정말 귀엽게 뽑힌 것 같습니다. 브다샤펄,......!!!

이거 하나는 잘했네요... 조금 3D느낌은 많이 없긴 하지만....

 

져도 스마일이라고 말은 하지만.... 지고도 웃는 건 역시 어렵죠.....ㅠ

 

 

 

튼튼 밀크만 파는 가게입니다.

 

 

 

하나 사 줘야죠 또

 

 

그리고 다른 남자 손님들도 시비를 걸어오네요...

 

 

명남 수남... 모두 컷....

 

 

 

 

 

그리고 고라파덕이 길을 막고 있습니다. ㅠㅠ

 

 

 

 

유적 마니아도 처음 만났습니다.

 

앗 이적님....!!!!!

 

 

 

 

동미러 컷!!!

 

 

 

귀여운 아가 쌍둥이들이 또 나오네요....!!

 

 

 

 

 

 

이름이 나대장....

나 대장이라는 건지...

나대자!!앙! 인건지....

이름 센스 정말.....

휴....

 

 

 

4세대의 엘리트 트레이너 커플입니다!!! 기대되네요 $$$ 금전적인 면이나..... 실력적인 면이나....!!

 

 

 

 

그러나 너무 쉽게 이겼습니다.

 

엘리트 트레이너 커플과 배틀!

 

 

 

그리고 스타팅의 최종 진화.... 불꽃숭이... 파이숭이에서 이제 초염몽이 되었습니다.

 

 

 

에이스 포켓몬이 되지 않을까 싶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단의 창고에 왔습니다.

 

 

 

장막시티에 도착했네요! 축복 시티였나? 거기 못지않게 큰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마을에 온 김에 바로 팬텀과 후딘의 통신 진화를 해 주었습니다.

스토리는 가능하다면 팬텀과 함께!!!!!

영혼의 단짝입니다!

 

그리고 광휘도 만나고!!!

 

 

 

돌아다니다 가장 먼저 간 곳은.... 룩덕질을 찍먹 할 수 있다는 그곳! 옷가게!!!

페션스타일 손가락흔들기입니다.

 

정말 뭔가 코디를 손가락 흔들기처럼 랜덤으로 해 둔 건지..... 스타일이 전체적으로 와! 괜찮다 싶은 것보단 뭔가 랜덤 믹스된 느낌이 좀 있었습니다.

 

 

 

찾는 거요? 예쁜 옷이요!!!

 

 

 

 

돈이.... 별로 없지만... 가장 맘에 드는 거 하나 정도는 가죽재킷 스타일 빼고는 모두 살 수 있네요 다행히도!

 

가장 마음에 들었던 사이버스타일로 가겠습니다!

머리색도 못 바꿀 줄 알았다면 노란색으로 고를걸 그랬네요.....

 

 

갤럭시단 조무래기는 공중 날기를 얻는 방법도 알려줍니다.

 

 

 

 

 

 

백화점도 한 바퀴 싸악~ 돌아주고~

 

 

 

 

 

바로 체육관으로 향했습니다.

 

 

 

 

듬직한 초염몽....

 

퍼즐은 뭐 대추~웅 풀어주고!!

 

 

 

관장 앞 도착!!

 

 

 

제발... 진지하게 임해주세요 저 진지합니다.

 

 

 

 

관장 자두와의 대전!!

 

 

 

 

 

 

자두도 포켓몬이 세 마리뿐이네요.... 얼른 2차전이나 하고 싶습니다....

 

 

1번 엔트리는 요가랑...

 

 

2번은 근육몬....

 

 

 

 

그리고 마지막은?!

 

 

 

 

오!? 루카리오?!!!!

 

 

는 쓰러졌네요.....

 

이겼습니다.. 어렵지는 않네요....

 

 

 

주신다면야 받아야죠!

 

 

 

 

배지가 반짝반짝하네요~

 

이름은 코블 배지군요!

 

 

 

음.... 뭔가 별거 아닌 말 같지만....

저는 조금 생각에 잠기게 되었습니다.

 

공중 날기도 이제 사용할 수 있네요!

 

 

 

 

 

 

도움을 요청하는 광휘입니다.

 

 

 

 

 

그리고 기술 머신도 어떤 영감님께 얻었습니다.

 

 

 

 

그리고 어느 집에서는 매일 한 번 포켓몬에게 마사지를 해 주는 것 같아요!

 

피곤하니 오늘은 여기까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