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만우절 장난 같은 실험을 해 봤습니다.

포가튼 사가의 아이템을 바꿔보는 거죠!!!

 

 

 

 

 

 

 

 

아이템의 능력치나 조건 등의 Data가 아니라 이미지를 변경해 보고 싶었습니다.

그 이유는 아이템 데이터를 추가하더라고 이미지를 바꾸지 못하면 결국 같은 이미지에 다른 데이터로만 추가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먼저 포가튼스워드의 이미지를 분석해봤습니다.

(한 땀 한 땀 캡처한 이미지 위에 도트를 찍었다고 의심을 하신다면 뭐 딱히 드릴 말씀은 없네요...)

 

 

 

 

 

 

 

 

 

 

 

 

 

 

그래서 렌달프액스의 검은색 테두리 부분을 모두 다른 색으로 바꿔보았습니다.

저도 아직 무슨 색이 정확히 어떤 값인지를 알지 못해서 많은 실험을 하고 있는데.... 색상이 256개를 넘어가지는 않을 것 같고.... 동적으로 팔레트를 받아서 아이템별로 그리는지 뭐 256개의 값으로 색을 표현하는 방식이 한두 개는 아닌 것 같았습니다.

 

 

짜잔...?! 오늘의 뭔가 보이는 결과물입니다.... 흠...

 

 

 

 

 

 

의심하실 분도 없으시겠지만 그래도 영상으로도 살짝~ 가능성을 남겨둡니다.

 

 

생각보다 꽤 오래 보고 있었는데도 정확히 아이템의 이미지 처리를 다 알아내지는 못했네요...

 

 

 

도트 장인분의 도움을 받고 싶지만 어려울 것 같아서 

픽셀아트도 한 번 배워가며 도전해 보고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템 추가를 하는 그날까지....

 

 

 

P.S 의도한 것은 아니고.... 256색 비트맵 이미지 논문이나 연구자료까지 좀 찾아보니 가변 팔레트를 쓰는 경우에는 좀 문제가 커질 것 같다 싶었는데.... 그런 경우를 다른 실험을 하려다가 발견했습니다.

 

특정 상황에서 랜달프액스가 빛이 나는 것처럼 보이네요... 색이 옅어졌다 진해졌다 하는....

 

영상을 GIF로 변환만 했습니다.

 

 

 

 

 

 

딱 그 부분만 영상 뜬 파일입니다.

88...

 

 

 

 

 

 

 

댓글